바람계곡의 나우시카 - 애니, 애니바로보기 - Linkkf

Linkkf - 영화무료보기 HD

Google Play Apps

NEW

Youtube Channel

Anime amv

NEW

=>> Open Anime list all << =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icon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1984) 風の谷のナウシカ / Nausica of the Valley of the Winds1. 개요 2. 제작 과정 3. 비판 4. 걸작의 완성 5. 줄거리(애니메이션) 6. 등장인물 6.1. 바람계곡 6.2. 토르메키아 왕국 6.3. 도르크 제후연합 6.4. 그 외 7. 스태프 8. 관련 용어 9. 트리비아 1. 개요[편집] 미야자키 하야오의 만화(전7권)와 1984년에 개봉한 극장판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이 더 유명하지만, 원작은 미야자키 하야오가 애니메이션화를 고려하지 않고 자신의 취향과 사상을 담아서 잡지 아니메쥬 연재했던 만화다. 우여곡절을 거쳐 이 만화는 연재 도중에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졌는데, 애니메이션은 그 때까지 연재한 분량(단행본 1권 + 잡지 연재분)에 하야오가 어렴풋이 구상했던 앞으로 전개될 스토리와 주변 사람(타카하타 이사오와 스즈키 토시오)이 권한 결말이 더해진 내용이었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이후 1994년까지 수 차례 연재 중단을 하면서도 13년에 걸쳐 만화판을 완결했다. 따라서 애니메이션판과 만화는 동일 세계관의 별개의 작품이다. 2. 제작 과정[편집] 미야자키 하야오는 도쿄무비신사 산하의 실제작 회사인 텔레콤 애니메이션에 근무하면서 미국과의 합작 애니메이션 “리틀 네모”의 기획에 참여했으나 작품의 방향성에 불만을 품고 도중하차한다. 이후 여러 작품의 기획안으로 만들어 회사에 제출했지만 연거푸 거부당하자 텔레콤 애니메이션을 퇴사하고 프리랜서가 되었다. 이후 그는 “전국마성”이라는 애니메이션의 기획을 도쿠마 쇼텐을 통해 다이에 영화사에 제안했지만 다이에 영화사에서도 원작이 없다는 이유로 거절당했다. 흥행을 보장할 수 있는 원작이 없다는 이유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기획안이 문전박대를 당하는 것을 본 아니메쥬의 편집장 스즈키 토시오는 영화의 원작이 될만한 만화를 그려보라고 권유했다. 그래서 미야자키 하야오는 1982년부터 도쿠마 쇼텐의 아니메쥬에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만화를 연재하기 시작했다. 오늘날에야 거장의 반열에 오른 미야자키였지만 80년대 초반만 해도 일반 대중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애니메이터일 뿐이었고 이런 미야자키 하야오의 재능을 알아보고 그를 띄우기 시작한 게 스즈키 토시오였다. 애니메이션 제작의 시작은 아니메쥬의 편집장이었던 오가타 히데오가 ‘아니메쥬가 개최하는 이벤트인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의 특별 단편으로 나우시카를 애니화해보는 게 어떻겠는가?’라는 제안에서였다. 미야자키도 이를 좋게 받아들였지만 실현되지는 못했다. 직후 나우시카를 OVA로 제작하자는 기획이 다시 나왔지만 채산성이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또 다시 거부되었다. 원래 “나우시카의 애니메이션화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미야자키는 일이 그렇게 되자 “이왕 애니화 할 거면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해야 한다”라고 강력하게 주장하기 시작했고 오가타 히데오도 이에 동의하여 도쿠마 쇼텐의 사장을 설득, 마침내 나우시카의 장편 애니메이션 제작이 성사되게 되었다. 제작이 성사된 요인 중에는 미야자키의 동생이 대형 광고기획사인 하쿠호도의 직원으로 근무중이었던 것도 크게 작용했다고 한다.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제작은 도쿠마 쇼텐과 하쿠호도가 제작비를 투자하고 애니메이터들을 모아 제작위원회를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애니메이션의 실제작은 톱 크래프트 [1] 가 맡았고 이들은 후에 스튜디오 지브리의 모태가 되었다. 이 스탭진에는 미야자키의 토에이 동화 시절의 동료들과 함께 타카하타 이사오도 참여했다. 당초 타카하타는 자신과 방향이 안 맞는 것 같다면서 제작에 참여하는 것을 거절했지만 스즈키 토시오의 설득으로 이 작품에 프로듀서로서 참여하게 되었다. 아니메쥬 기자들의 지원으로 작품의 완성도를 위해서 타츠노코 프로덕션에서 활동중이었던 나카무라 타카시라던지 “OH! 프로덕션”의 코마 카즈오 등 미야자키와 그 전까지 함께 하지 않았던 인사들도 이 작품에 참여했다. 여기에는 젊은 안노 히데아키도 있었다. 안노는 거신병의 원화를 맡았지만 미야자키가 전체적으로 다 주도하는 것에 실망한 나머지 제멋대로 출근했다 퇴근했다고 회고했다(…).[2] 어쨌든 이런 과정을 거쳐서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는 1984년 3월 11일 토에이계 극장들에서 일제히 개봉되었다. 91만명의 관객을 동원해 7억엔의 흥행수익을 거두었고 자연과 환경의 문제 등 기존의 애니메이션들과는 다른 진지한 주제를 다룬 덕인지 일반 매체의 평가도 상당히 좋은 편이었다.[3] 나우시카의 성공으로 미야자키 하야오는 명성을 얻게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미야자키는 스튜디오 지브리를 창설한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이후 작품들의 원형들이 되는 작품답게 환경파괴와 자연과 인간의 대립에 대한 문제, 토르메키아 왕국을 통해 보여지는 제국주의와 패권주의에 대한 비판적 시각 등이 영화 내에서 읽힌다. 묘하게도 페미니즘적으로도 읽을 수 있는 대목도 존재한다.[4]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는 여러 작품들의 영향을 받았다고 여겨지는데 가장 큰 영향을 받은 것은 프랑스의 르네 랄루(René Laloux)의 1973년작 “판타스틱 플래닛”[5]으로 여겨진다.[6] 또한 프랑스 만화가 뫼비우스의 1975년작 “알 자크”도 영향을 준 것으로 평가된다. 그 밖에 데즈카 오사무에게서 받는 영향도 있다는 분석이며 부해의 숲에 관한 개념은 마르크스의 진화론에 대한 변증을 숲으로 치환한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다. 파멸적인 미래의 상황, 공존의 문제라는 테마는 묘하게 워쇼스키 남매의 매트릭스를 연상시키게 한다. 매트릭스가 나우시카에서 영향을 받았다는 언급은 없긴 하지만 나우시카의 가장 하이라이트인 대목과 매트릭스에서 네오의 마지막 장면은 매우 흡사하다. 어쩌면 나우시카의 오마주일지도 모른다.[7] 3. 비판

애니24,애니119,모애니,ANI.TODAY,MOENI,애니갓,애니러시 – 애니메이션 무료 스트리밍 사이트, 애니메이션 추천, 애니, 애니바로보기, 애니메이션 다시보기,linkkf.com,

Rate0/5 (0 like)
Show Episode =>> ,

=>> Open Anime list al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