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로코의 농구 2기 - 애니, 애니바로보기 - Linkkf

Linkkf - 영화무료보기 HD

Google Play Apps

NEW

Youtube Channel

Anime amv

NEW

=>> Open Anime list all << =

쿠로코의 농구 2기 icon

쿠로코의 농구 2기


줄거리

전통의 농구 강호 테이코 중학교의 역사 속에서도 가장 뛰어난 천재 5명이 동시에 존재했던 기적의 세대가 중학 농구에서 3연패를 달성하고 고교 농구로 올라오면서 각자 다른 팀으로 가게 된다. 그들을 영입한 팀 중 한 군데가 정상에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거의 확실한 가운데 설립된 지 아직 1년 밖에 되지 않은 신설 고교, 세이린 농구부에 기적의 세대에 필적하는 재능을 지닌 카가미 타이가와 기적의 세대의 환상의 식스맨이라고 불리었던 쿠로코 테츠야가 입학,….

 

7.1. 한국 정발판에서 수정된 호칭 정리[편집]
쿠로코의 농구 호칭 로컬라이징 일람

말하는 사람

일본판 호칭

정발판 호칭

지명대상

아오미네 다이키

테츠

쿠로코

쿠로코 테츠야

사츠키

모모이

모모이 사츠키

모모이 사츠키

아카시 군

아카시 세이주로

아카시 세이주로

미도링

미도리마 신타로

미도리마 신타로

뭇 군

무라사키바라 아츠시

무라사키바라 아츠시

키-쨩

키세 료타

키세 료타

테츠군

쿠로코 테츠야

쿠로코

다이 쨩(어린시절~중학교 초반) → 아오미네 군(중학교~윈터컵 이전) → 다이쨩(윈터컵 1회전 이후)

아오미네

아오미네 다이키

타카오 카즈나리

신쨩

미도리마

미도리마 신타로

히무로 타츠야

아츠시

무라사키바라

무라사키바라 아츠시

타이가

카가미

카가미 타이가

알렉스

알렉산드라

알렉산드라 가르시아

키요시 텟페이

리코

아이다 리코

아이다 리코

아이다 리코

텟페이

키요시 텟페이

키요시 텟페이

아카시 세이주로

(중학생 시기) 미도리마
(각성 후) 쉰탈오 신타로

미도리마

미도리마 신타로

(중학생 시기) 무라사키바라
(각성 후) 앗th시 아츠시

무라사키바라

무라사키바라 아츠시

(중학생 시기) 아오미네
(각성 후) 따잌히 다이키

아오미네

아오미네 다이키

(중학생 시기) 키세
(각성 후) 료ㄸ하 료타

키세

키세 료타

(중학생 초반) 쿠로코 군
쿠로코(중학생 시기)
(각성 후) 테th야 테츠야

쿠로코

쿠로코 테츠야

키세 료타

미도리맛치

미도리마

미도리마 신타로

무라사킷치

무라사키바라

무라사키바라 아츠시

쿠로콧치

쿠로코

쿠로코 테츠야

아오미넷치

아오미네

아오미네 다이키

카가밋치

카가미

카가미 타이가

모못치

모모이

모모이 사츠키

무라사키바라 아츠시

아카칭

아카시

아카시 세이주로

미도칭

미도리마

미도리마 신타로

키세칭

키세

키세 료타

미네칭

아오미네

아오미네 다이키

쿠로칭

쿠로코

쿠로코 테츠야

삿칭[24]

모모이

모모이 사츠키

무로칭

히무로

히무로 타츠야

미부치 레오

세이쨩

아카시

아카시 세이주로

준페이쨩

추가 바람

휴가 준페이

하야마 코타로

레오네[25]

미부치

미부치 레오

8. 미디어 믹스[편집]
8.1. 애니메이션[편집]
자세한 내용은 쿠로코의 농구/애니메이션 항목 참고.

8.2. 무대화[편집]
2016년 4월, 실사 무대로 만들어진다는 발표가 있었다. 이후 5월에 상연, DVD 출시를 앞두고 있다.

캐스팅

쿠로코 테츠야 : 오노 켄쇼

카가미 타이가 : 아사토 유야

아오미네 다이키 : 오누마 쇼타

키세 료타 : 쿠로바 마리오

미도리마 신타로 : 하타케야마 료

8.3. 라디오[편집]
쿠로코 테츠야 역의 오노 켄쇼와 카가미 타이가 역의 오노 유우키가 쿠로코의 농구 방송위원회(黒子のバスケ 放送委員会)라는 제목으로 진행 중. 매주 금요일에 방송하고 있다. 왠지 방송을 시작할 때나 엽서를 보낼 때 꼭 쿠로콘방와(くろこんばんは)라고 인사해야 한다는 불문율이 있다. 100회 기념으로 작가가 직접 보이스 메세지를 보내기도 했다.

해결! 이그나이트 패스 : 상담 코너. 단 직접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하지 않고 간접적으로 문제를 타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켄쇼가 에코가 들어간 큰 목소리로 “~하자!”라고 외쳐서 마무리하는데 어째서인지 게스트가 올 때마다 이 코너로 진행한다.

기적의 베스트 파이브! : 진행자 두 사람이 주어지는 주제와 맞추어 몇 가지 에피소드를 소개한 뒤 랭킹을 매기는 코너. 위와 같이 1위는 켄쇼가 크게 선언해준다.

혹시… 쿠로코일지도 :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문제가 잘 해결되거나 행운이 온 사연을 소개하는 코너. 학교 시합에서 패스를 받은 것부터 옆집에 이사 온 이케멘까지 다양한 소재가 남발. 그 사연이 쿠로코의 덕분인지 아닌지 켄쇼가 직접 판단하여 왜 그렇고 그러한지 설명해준다. 정신 나간 사연이 많아서 방송 초기 때의 켄쇼의 풋풋한 반응으로 상당히 인기를 끌었다.

블랙 무설탕 쿠로코 님 : 켄쇼의 생일 기념으로 만들어진 코너. 평소 때의 예의바르고 점잖은 말이 아닌 험악한 대사를 청취자가 보내주면 그걸 연기해준다. 이른바 ‘시커먼 쿠로코 님'(…)

기적의 세대를 찾아라! : 청취자의 주변에 기적의 세대처럼 이름에 색이 들어가거나 기적의 세대와 성격이 비슷하거나강제 흑역사 커밍아웃 필살기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으면 “우리 학교에 있었어요 진짜로!” 같은 식의 목격정보를 보내는 코너. 듣다보면 상당히 재밌는 사례가 많다.

8.3.1. 게스트 화[편집]
제06화 이즈키 슌 역 노지마 히로후미

제08화 코가네이 신지 역 에구치 타쿠야

제11화 아이다 리코 역 사이토 치와

제18화 휴가 준페이 역 호소야 요시마사

제20화 타카오 카즈나리 역 스즈키 타츠히사

제26화 키세 료타 역 키무라 료헤이

제44화 아오미네 다이키 역 스와베 준이치

제45화 타카오 카즈나리 역 스즈키 타츠히사

제51화 사쿠라이 료 역 시마자키 노부나가

제61화 키요시 텟페이 역 하마다 켄지

제77화 이즈키 슌 역 노지마 히로후미

제86화 무라사키바라 아츠시 역 스즈무라 켄이치

제102화 모모이 사츠키 역 오리카사 후미코

제136화 카사마츠 유키오 역 호시 소이치로

제150화 하이자키 쇼고 역 모리타 마사카즈

제154화 미부치 레오 역 하타노 와타루

제158화 하야마 코타로 역 마스다 토시키

제166화 마유즈미 치히로 역 오오사카 료타

8.3.2. 라디오 CD[편집]
2012년 8월 24일 첫번째 라디오 CD가 발매되었다. 14화까지의 방송 분량이 들어가 있으며 특별편 ‘기적의 과외수업’에서는 퍼스널리티가 요리에[26] 도전한다.

2013년 1월 25일 두번째 라디오 CD가 발매. 29화까지의 방송이 수록되었으며 특별편은 키세 료타 역 키무라 료헤이가 게스트로서 참가. 카레를 먹는다. 응?

8.4. 게임[편집]
쿠로코의 농구 기적의 시합
12년 8월 9일 PSP 게임으로 발매되었다. 게임 발매 당시 애니메이션에서는 원작 초반부의 토오전이 진행 중이었지만 이 작품에서는 기적의 세대가 전부 출연하는데다 이게 풀보이스라서 애니메이션 1기에선 등장하지 않았던 아카시, 무라사키바라, 히무로의 목소리를 원없이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다. 성덕들이 이 게임이 발매되기 전부터 열을 올렸던 이유. 또한 그래픽이 원작을 잘 살렸다는 평가. 애니메이션에 비해 아오미네가 범죄자 같지 않으며, 아카시의 왼쪽눈 색깔이 원작과 동일하게 분홍색이라는 점(원작에서는 분홍색, 애니메이션에서는 노란색) 등. 하지만 정작 발매 후의 평가는…… 쿠소게. 뜬금 없는 전개와 관련성 없는 이벤트 전개 등으로 구매자들의 혹평을 면치 못하고 있다. 그나마 장점이라면 위에 서술한 저 둘 정도. 어쨌든 카미야 히로시나 스즈무라 켄이치를 좋아하는 팬이라면 발 빠르게 이 둘의 목소리를 들어볼 수 있으니 어느 정도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이지만, 성덕이 아니라면…… 지못미.

쿠로코의 농구 승리의 기적
14년 2월 20일에 3DS로 발매되었다. 본작만의 새로운 오리지날 스토리로 전개되어 원작과 애니메이션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는 캐릭터끼리의 이벤트나 모습등이 담겨져있다고. PSP버전과 마찬가지로 풀보이스를 지원하며 그래픽도 원작을 잘 살려냈다. 그 외에도 원작과 애니메이션에서 등장하는 필살기술등이 충실하게 재현되는등충실하게 재현됐다만.. 필살기 이름들이… 지못미[27]전작에비해 다소 장점이 많아졌다. 다만 경기할때나 이동할때 나오는 각 캐릭터별 3D 그래픽은 여전히 비율이 안습. 게임의 스토리는 꽤나 좋고 재미있는편이다. 물론 이점은 개인적으로 평이 다를수있으니 주의하길 바란다. 일단 내용이 뜬금없는 전개도 아니며, 이벤트들도 위에서 말했듯이 원작에서는 볼수없는 캐릭터끼리의 이벤트도 많고, 이벤트 내용 자체가 훈련하는 도중에 일어나는 일들이기때문에 기본내용과 완전히 관련성 없는 내용도 아니여서 전작보다는 확실히 좋은편에 속한다. 초회 한정판 특전으로는 세이린 에피소드를 무료로 다운할수있는 코드가 들어가 있는데 이 내용이 파격적이다. 세이린 멤버들이 리코의 제안으로 메이드복을 입고 야키소바 장사를 한다!

쿠로코의 농구 미래의 인연
15년 3월 26일에 3DS 기종으로 신작 게임이 발매예정이다. 발매후 내용은 아카시가 기적의 세대에게 잔소리를 하는내용도 있고 기적의 세대가 수영장에서 훈련을 하는 내용도 있고 유명한…아카시와 쿠로코의 빨간 망토등 2차창작을 뛰어넘는 원작이라는 내용이 많이 나온다.추가바람

쿠로코의 농구 Cross Colors
16년 7월 11일[28] 안드로이드&IOS로 출시가 되었다!.. 지만 일본에서만 서비스한다. 캐릭터는 기적의 세대, 쿠로코, 카가미가 있다.
리뉴얼전- 쿠로코와 키세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쿠로코를 선택하면 세이린 중심, 키세를 선택하면 카이조 중심으로 스토리가 전개된다. 캐릭터 변경 시 호루라기(…)가 필요하다. 미도리마는 2016년 내 지원 예정. 부분 보이스를 지원하며 중간중간 선택지도 있다. 총 25Q가 존재하며, 엔딩은 Good, Secret, Perfect가 있다. 매일 오전 5시에 스토리 티켓 5개가 주어지며, 1Q당 티켓 5개를 쓰면 끝낼 수 있다. 농구 팀 연습을 통해 바스케센스를 높일 수 있다. 바스케센스를 높여놔야 스토리 진행에 불편함이 없다.
Vivid Color와 Deep Color라는 수치가 있는데, 선택지의 선택에 따라 다르게 높아진다. 한번에 최대 4씩 오른다. 이는 20Q 이후의 진행에 영향을 미친다. 최소 60을 맞춰 놓아야 엔딩으로의 진행이 가능하다. 루트는 수치가 높은 쪽으로 진행되며, 캐릭터별로 Good, Secret, Perfect가 하나씩 존재하는걸로 추정된다.
팁은 쿠로코인으로 가챠를 많이 안 돌려야 프리미엄 스토리[29]를 진행하기 쉽다.

리뉴얼 후-최종보스 아카시님까지 스토리가 전체 공개되었다. 총 12개의 스테이지가 있고, 한 스테이지당 미션이 9개까지 있는데 1개 완료시 스토리 오픈, 3개 완료시 기적의 조각 50개, 6개 완료시 다음 스테이지오픈, 9개 완료시 기적의 조각 250개를 받을 수 있다. 미션 1개 완료할 때마다 쿠로코인 1개를 받을 수 있다.
기적의 조각은 따로 상점이 있는데, 가챠 티켓이나 포션, 수건, 그 외 이벤트 상품(아바타 등)을 구입 할 수 있으므로 열심히 모아두는 편이 좋다.
스테이지에 들어가면 아침조깅 하는 느낌으로 선택한 캐릭터가 달리기를 하다가 무언가를 만나는데, 선물/수상한 사람범인/배틀 중 1개를 만날 수 있다. 선물의 경우 쿠로코 2호, 아이다, 모모이 셋 중 한명이 나와 랜덤으로 강화포인트/포션/수건 등을 준다. 수상한 사람의 경우 AP를 채워주는데, 이 AP로 스테이지 달리기를 할 수 있다. 배틀의 경우 랜덤으로 1명이 나와 1대1 농구 대결을 하는데 사용하는 것은 씬 카드로, 가챠를 통해 획득 할 수 있고 씬 카드 메뉴에서 팀 편성/강화/판매가 가능하다. 파트너도 변경 가능. 단, 캐릭터와 파트너 팀 각각 5명씩이 편성이 되어있지 않으면 배틀을 진행 할 수 없다.
1~4 스테이지, 5~8스테이지, 9~12스테이지가 한 페이지씩 따로 묶여 있는데, 스테이지를 넘어갈수록 배틀의 난이도가 올라가는 것은 물론 페이지가 넘어가면 난이도가 꽤 많이 올라간다! 그러니까 우리는 열심히 가챠를 돌리며 씬 카드 레벨이나 올리면 된다는 뜻입니다
가챠는 총 세 페이지가 있는데, 첫번째는 이벤트 가챠, 두번째는 아바타 가챠, 세번째는 이벤트 가챠 페이지다.
이벤트 가챠는 이벤트가 있을 때에만 뜨는데 가끔 이벤트가 많아서 스크롤을 내려야 하는 경우가 있으니 한번씩 내려보길 바란다. 그거 몰라서 원하지 않았던 가챠만 돌린 사람이 한둘이 아니다 아바타 가챠는 홈에 뜨는 아바타를 꾸밀 수 있는 소품이나 그 외 아바타를 획득 할 수 있는 가챠다. 골드와 노멀로 나뉘어져 획득 확률을 다르게 해 놓았다. 골드는 쿠로코인 또는 로그인 보너스등으로 얻을 수 있는 티켓을 사용하고, 노멀은 포인트와 기적의 파편 상점에서 구입 할 수 있는 티켓을 사용한다. 들어갈때마다 예쁜 화면을 보고 싶은 사람이 많이 하는데, 그거 하다가 씬 카드 강화 못해서 망하는 사람이 여럿 있다. 뒷일 감당 할 수 있는 사람만 하기를 추천한다. 씬 카드 가챠 역시 골드와 노멀로 나뉘어 있다. 가챠에 사용하는 아이템도 동일. 가끔 캐릭터가 아닌 농구공/운동화 등의 카드가 나오는데 농구공은 판매시 강화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운동화는 강화에 사용시 레벨이 더 빠르게 오를 수 있는 아이템이다.
※강화포인트와 포인트는 다른 것이다. 강화포인트가 없으면 아무리 운동화나 버림용 캐릭터가 많아도 강화를 할 수 없다. 강화포인트는 캐릭터 판매시 얻을 수 있으므로 버림용 캐릭터가 많다면 과감히 버리도록 하자.

강화시 운동화와 캐릭터의 타입을 맞춰주는 것이 좋은데, 타입은 공격형, 방어형, 만능형(?) 총 세가지가 있다. 쉽게 설명하자면 카가미, 무라사키바라, 아카시 같은 느낌. 물론 편집자의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다.

9. 어둠의 세계[편집]
점프 계열 작품 치고는 한국에서는 잘 안 보는 작품에 속했지만, 애니메이션이 방영되면서 동인 계층을 중심으로 폭발적으로 인기가 높아졌다. 일본 동인계의 반향을 금방 알 수 있는 pixiv에서도 인기 검색어에 붙박이로 자리잡으면서 상위 랭킹을 거의 독점하다시피 하기도 했었다. 대략 동인계는 시류를 엄청 타는 곳이라 자기가 안 좋아하더라도 인기가 너무 크면 알 수 밖에 없어지는 작품들이 있는 데 쿠로코의 농구는 그러한, 동인계 중 BL 및 여성향계 동인계를 주름잡았던 작품 중 하나였다.

인기를 모으기 시작한 시점에는 오랜만에 등장한 미형 남캐들이 줄줄이 나오는 학원 스포츠물이기에 뜬 감도 있었지만, 작품 자체로서도 충분한 매력을 지닌 작품이었기에 단기간에 꽤나 탄탄한 팬층을 형성하게 되었다. 미형의 작화도 한몫하긴 했지만 장점 항목에도 서술되어 있듯이 여덕들에게는 캐릭터의 개성, 각 캐릭터간의 관계성, 배경 설정, 적절한 떡밥의 투척과 회수 등의 요소가 비주얼 이상으로 매우 중요하다. 오히려 비주얼이 2% 모자라도 그 캐릭터의 개성이 매력적이라면 여덕들은 하악하악한다. 그만큼 여덕들에겐 캐릭터의 개성, 관계성, 배경 설정이 비주얼만큼 중요하다.

이런 점에서 <쿠로코의 농구>는 작가의 집요함(?)이 느껴질 정도로 특히 캐릭터들간의 관계성은 거미줄처럼 굉장히 세세하고 촘촘하게 잘 짜여진 작품이며 스포츠 만화이면서도 작품 전체에 아주 섬세한 감정선이 깔려있기에 여성팬들이 열렬하게 반응하는 것도 당연한거다.

또한 애니 방영 초기에는 여성팬들 및 BL 관련 덕후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모으는 경향이 있었지만, 상기되어 있듯이 캐릭터 모에 시각을 배제하고 작품 자체만으로 놓고 봐도 상당히 잘 만들어진 열혈 슈퍼계 스포츠 만화이며 본 바탕은 어디까지나 소년 만화이며 소년 만화의 왕도에 지극히 충실한 작품이다. 또한 소년 만화에서 멋진 남캐들을 내세워 여성 팬을 공략하는 것은 이미 기본 전략이라, 구태여 남성향이네 여성향이네 나눌 필요는 없다. 이미 오래 전부터 코미케의 여성향 장르를 지배했던건 <세인트 세이야>나 <캡틴 츠바사>같은 소년 만화들이었으며 이런 작품들은 남성팬도 어마어마하게 많다. 더불어 이미 몇 년 전부터 동서양을 불문하고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 드라마 업계에서는 여성들의 지갑을 공략하는게 대세다.[30]

또 눈에 띄게 BL스러운 묘사가 있는 건 아니다. 어딘가 BL스러운 느낌이 드는 것도 이 작품 자체에 깔려있는 섬세한 감정선 때문에 그런 것. 실제로 <쿠로코의 농구>는 스포츠 만화치고, 작가가 남자라는게 믿겨지지 않을 정도로 감정선이 섬세하다. 이렇게 섬세하면서도 소심한 작가의 감성자체가 점프랑 안 어울리다보니 소년 만화의 왕도에 지극히 충실한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묘하게 이질적인 느낌이 드는데 팬들에겐 이런 점이 매력 포인트로 통한다. 촘촘하게 잘 짜여진데다 소년 만화임에도 은근히 꿀꿀한 캐릭터들의 관계 구성때문인지 청춘소설을 읽는 느낌이라는 평도 꽤 있다. 애니메이션에서 엔드 카드(대표적인 예로 4화 엔드 카드)로 대놓고 BL에 관심있는 덕후들을 낚기는 했지만 그 쪽 정서와는 거리가 있는 일반인 독자들도 만화적인 과장이나 비현실적인 플레이에 아주 기겁을 하는 취향이 아니라면 충분히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작품이다. 실제로 점프내에서 <쿠로코의 농구>는 남성독자와 여성독자의 비율이 거의 반반이다(여성독자가 조금 더 많다.). 또한 점프 내에서 <쿠로코의 농구>는 남성 독자가 제일 많은 만화 3위다. 참고로 1위는 <원피스>, 2위는 <블리치>. 물론 애니메이션이 여성팬들을 대상으로 큰 반향과 함께 성공을 이끌어낸 점 또한 사실이다.

BL의 폭발적인 기세에는 다소 못 미치지만 휴가나 키요시와 아이다, 아오미네나 쿠로코와 모모이의 NL도 인기가 꽤 있다. GL도 조금이지만 있다.

애니24,애니119,모애니,ANI.TODAY,MOENI,애니갓,애니러시 – 애니메이션 무료 스트리밍 사이트, 애니메이션 추천, 애니, 애니바로보기, 애니메이션 다시보기,linkkf.com,

Rate0/5 (0 like)
Show Episode =>> ,

=>> Open Anime list all << =